본문 바로가기

나의 개발일기

요 이틀동안 내가 하고 있는것..

c#과 WPF 을 활용한 계산기를 만들고 있다.

 

공부를 하면서 만드는 거라 시간이 꽤 걸리는 듯하다. ㅋㅋ

여담이지만, 고향집에 있는데, 고향집에서는 어머니와 데이트 다니느라..

의외로 시간이 많이 빼앗긴다. 밥도 거를수가 없고.. ㅋㅋ 흐름이 막 끊긴다.

 

아무튼, 단순한 계산기가 아닌 ( ) 의 우선순위도 적용한 계산기.

 

단순한.. 2+3+1 이런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닌

(이런거면.. 뭐. 금방 만들겟네. 전에 자바에서 SWING으로

과제로 만든게 이런식이였다. 진짜.. ㅋㅋ 과제제출 두어시간 전에 잠시 만든것 같다. ㅋ )

 

몇가지를 더 고려했다.

 

2+3(4*3)2 +2(2+(3+5)) 이런식도 계산가능하게끔 말이다.

 

잘 보면.. 괄호에 * 도 안들어가 있고, 괄호안에 괄호.. 곱셈 덧셈 등의 우선순위도 신경 써줘야 하고..

 

말이 쉬워보이지.. 아오 손이 많이 간다. 의외로.

 

나름 파싱을 하느라.. 이래저래 안돌아가는 머리를 굴리고 있다.

 

그래도 거의 다했다.

 

소스를 다듬고, WPF로 ui도 다 구성은 해놧으니..

 

 

그나저나 MVVM 패턴 눈에 들어오는 예제가 확 없구나..

책사서 볼려니.. 고향집이라 인터넷 주문해야되고.. 비쌀 뿐이고..

 

이긍 빨리 서울 가서 도서관이나 가야지....

 

 

 

 

 

이걸 왜 하냐고!!!!? 물으시면.. 일단 관심있는 회사가 응용프로그래밍도 한단다.

난.. 할줄아는거라곤 웹과 모바일 뿐이니..푸핫! 내 노력을 보여주는거지.. ㅎㅎ

 

정말 난 이런게 재밌다. 진심^^ 제발 일하게 해주세요 ㅠㅠ..